공인인증서(전자서명)
전자조회서비스는 채권채무조회서를
빠르게 발송하고 회신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전자조회서비스는 채권채무조회서를
빠르게 발송하고 회신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고자 하는 가입자는 신원확인 증표를 지참하시고 등록기관을 방문하여 신청합니다.
본인 신청이 불가능할 경우대리인을 통한 신청도 가능합니다. (위임장 등 증빙자료 지참)
등록기관은 가입자가 작성한 서비스 이용 신청서와
신원확인증표를 접수하여 신원 확인합니다.
등록기관은 인증서 등록신청서의 정보를 이용하여 공인인증기관에
등록 요청합니다.
공인인증기관은 가입자 등록 후 참조번호와 인가코드가 첨부된 등록사항을 전송합니다.
등록기관은 전송받은 등록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출력하여 가입자에게 교부합니다
가입자는 인증서를 사용할 컴퓨터가 있는 장소로 이동합니다.
가입자는 공인인증기관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가입자용 관리프로그램을 다운받습니다.
가입자용 프로그램은 홈페이지 접속후 자동으로다운됩니다.
가입자는 가입자용 프로그램이 설치된후 인증서 발급을 수행합니다.
공인인증기관은 등록된 사항을 확인후 인증서를 발급합니다.
가입자는 발급절차에 따라 적당한 매체를 선택하여 인증서를 저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