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서명이란 전자문서를 작성한 사람의 신원과 전자문서의 변경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고유정보를
의미하며 전자문서의 인감과 같습니다.

전자서명은 개인키(Private Key)와 이와 대응되는 공개키(Public Key)로 구성된 공개키 기반구조(Public Key
Infrastructure)에서 이루어지며
개인키는 안전하게 개인이 보관/ 사용하며 공개키는 누구나 알 수 있게 공개
하여 운용합니다. 송신자에 의해 개인키로 암호화한 전자서명을 수신자는 공개키를 이용하여 수신한 전자서명
을 검증
할 수 있게 됩니다.

공개키는 공개된 장소에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항상 공개키의 위·변조에 대한 문제가 존재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공인인증기관은 위조가 불가능하도록 사용자의 공개키와 개인정보가 수록된 공인인증서(Certificate)를 발급
하여 안전한 공개키 사용이 가능
합니다.

기업에서 보유하고 있는 기업법인용 범용 공인 인증서로도 가능합니다.

인증서 신청 비용은 서비스 이용요금과 별도 입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고자 하는 가입자는 신원확인 증표를 지참하시고
등록기관을 방문하여 신청합니다.  본인 신청이 불가능할 경우
대리인을 통한 신청도 가능합니다. (위임장 등 증빙자료 지참)
   
등록기관은 가입자가 작성한 서비스 이용 신청서와 신원확인증표를
접수하여 신원 확인합니다.
   
등록기관은 인증서 등록신청서의 정보를 이용하여 공인인증기관에
등록 요청합니다.
   
공인인증기관은 가입자 등록 후 참조번호와 인가코드가 첨부된
등록사항을 전송합니다.
   
등록기관은 전송받은 등록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출력하여
가입자에게 교부합니다
   
가입자는 인증서를 사용할 컴퓨터가 있는 장소로 이동합니다.
   
가입자는 공인인증기관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가입자용 관리프로
그램을 다운받습니다. 가입자용 프로그램은 홈페이지 접속후 자동으로
다운됩니다.
   
가입자는 가입자용 프로그램이 설치된후 인증서 발급을 수행합니다.
   
공인인증기관은 등록된 사항을 확인후 인증서를 발급합니다.
   
가입자는 발급절차에 따라 적당한 매체를 선택하여 인증서를
저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