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조회서 회신] 전자서명(인증서)설치 오류  
그럴때에는 아래 그림에 표시된 수동설치 버튼을 눌러 수동설치를 하시거나,

회신저장.JPG

컴퓨터를 재부팅 하시면 대부분 문제가 해결됩니다.



그러나 간혹, 사용중이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설치과정이 진행되지 않는경우
추가기능관리.JPG
1) 인터넷 접속 후 메뉴의
인터넷 도구>인터넷 옵션>프로그램>추가기능관리>추가 기능 사용 또는 사용안함 선택.


추가기능관리2.JPG
2) 아래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면 설정의 사용안함을 체크 하고 인터넷 창 종료 후 재접속.
Windows messenger,
Yahoo! Toolbar
BrowserHook Class
AdCop
KWORD
eFriend
AlToolBar
Fasoo.com의 일부 클라이언트
MyKeyDefense
GrayZero Helper
RealPlayer Download and Record Plugin for Internet Explorer
windows live onecare family safety browser helper class
IEToys class
iepro.dll

3) 해당 사이트에 다시 접속하여 진행중인 창을 제외한 인터넷창을 끄고 재시도 합니다.


위의 방법들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한국정보인증 고객센터(1577-8787)에 문의하시어
원격으로도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목록보기 >